안상홍님 어머니하나님 함께하시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약속대로 86세에 이스마엘을 얻었으니 그는 당연히 이스마엘에게 자신의 유업을 물려주려 하였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본처인 사라에게 복을 주시며 아브라함의 아들을 낳게 할 것이라 하셨다.
창 17:16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네게 아들을 낳아주게 하며 내가 그에게 복을 주어 그로 열국의 어미가 되게 하리니 민족의 열왕이 그에게서 나리라
그러자 아브라함은 하갈을 통해 낳은 이스마엘이 있으니 그로 후사를 삼으면 족하다고 말씀드린다.
창 17:18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만약, 아브라함 개인의 가정사라 한다면 왜 하나님께서는 유업 이을 후사를 결정하는 문제에 두 번씩이나 개입하셨을까?
아브라함이 스스로 결정해도 되었을 것인데 말이다.
이는 아브라함 개인의 가정사로 끝나는 문제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하나님을 표상하는 아브라함의 유업 이을 후사를 결정하는 문제는 천국유업 이을 후사를 결정하는 조건을 알려주는 문제였던 것이다.
과연 하나님의 약속대로 13년 후, 마지막 후보자인 이삭이 태어났다.
천국의 후사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
안상홍님 하늘 어머니 은혜 무한 감사 *^^*

아브라함의 가정의 역사를 통해 어머니하나님의 자녀가 되어야함을 증거하신 하나님...
답글삭제감사합니다.
어머니가 없었으면 천국도 없는 것이지요.
답글삭제어떻게 보면 장자인 이스마엘이 당연히 유업을 물려받아야 하는데 이스마엘이 유업을 받지 못한 이유는 어머니가 종인 하갈이었기 때문입니다. 즉 어머니의 존재가 유업상속의 절대적 조건이 되는 것이지요. 하늘 유업의 절대적 조건이 되시는 분도 우리 어머니 하나님이십니다.
답글삭제